관유정 커뮤니티
HOME    HOME   >   관유정 커뮤니티   >   난닥터

난닥터

난닥터

방문하신 고객분 께서 난이 너무 잘 죽는다고 하시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난아카데미 작성일19-08-26 12:14 조회2,239회 댓글0건

본문

방문하신 고객분 께서 

난이 너무 잘 죽는다고 하시며~~

 

금년 죽어도 너무 죽어서 난 할 맛이 안난다고 하십니다.

그래서 대화를 통해 분석을 해보니, 여러 요인들이 나타났는데 특히 사올때 비 건전묘의 입실이 눈에 띄어 그분의 사례와 주변 몇몇 사례를 토대로 글을 써 봅니다.

 

A와 B는 같은 품종입니다.  상체는 B가 15%쯤 더 좋습니다.  

 

여러분 저희 회사에서 B같은 작황을 보이는 것은 없지만

아주 드물게 외부에서 사온 난들의 경우는 어쩌다 있습니다.  

이를 줄이고자 저희들은 가을 분갈이와 스케일링 기술을 개발해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본 사진싀 B난의 오염 된 뿌리를 다듬고 농약 처리를 2~3회 하면, 그런대로 봐 줄만은 합니다.  

 

저희들은 이런 정도라면 근본적으로 매매를 하지 않으려고 노력하지만, 종자성이 탐나서 굳이 누가 팔아라 하면, 불량품이 가지고 있는, 치명적인 단점인 병 확산 때문에 일어날수있는 큰 문제제등을 충분히 설명하고, 나서도 판매를 하라고 하는 경우라면 아주 드물게 응하기도합니다.

 

이때 사진에서 처럼

A(정품)는 100만원에 판매를 하고, B(유병주or 감염주or 불량 품주 or언제 죽을지 모르는 주)는  20만원 쯤에 판매를 합니다.

 

저희들이 이런 경우에 판매를 하지 않으려는 이유로는 2~4년간 꾸준한 치료를 거쳐가며 정품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일반 소비자 분들에겐 너무도 지루하고, 또 자칫 죽어버려 회사 이미지가 깍일까 우려되어서 그렇습니다.

 

 더 하여 이 병균의 포자가 저희 소중한 고객분들의 난실에 큰 피해로 다가 갈수도 있으므르 매우 주의 하는 편 입니다.

 

또한 2~4년간 회복시킨다면 깨끗한  2~3 촙으로 증식돼어 사진의  병주는 잘라 버리거나 제 처리를 한 후, 전진 촉을 팔면 약 200%쯤 받을수 있기때문 이기도합니다. 

 

여러분 저희들도  뿌리를 다듬고 심어서 판매를 하면 상체가 좀더 부품해 최대 5배인  100만원 까지는 받을수 있음에도 왜 20%에 설정을 했을까요^^^

  

.단지 불량품이라서  5/1값으로 떨어진게 아닙니다. 

 

1.악성 피부병 이므로 재발의 위험성 때문과  최대 "사망"에 이를수 있기 때문에 ㅡ20% 

2.정상 등급 품으로 만드는데 3~4년 걸리므로 원금 순환 주기 악화에 따라 ㅡ20%

3.뿌리에 저장된 저장양분(전분립)의 과 부족에 따른 차년도 면역 결핍에 따른 재해(고손)율 증가에 따라 ㅡ20%.

4.T/R율 과 부족에 따른 다음 생산 물의 작황 등급 급감에 따른

손실 금액 때문에 ㅡ20%. 

이기 때문입니다.

 

뿌리의 수나 면적이 작아 T/R율이 낮아 뿌리가 나쁜것은 후 년도 작황이 낮아질 우려뿐이지만, 

나쁜 악성 피부병에 걸려서 뿌리의 부피가 감소한것은 엄격히 다른 문제로, 최대 사망에 이르고 난실 내부에 감염을 시킬수 있으므로 매우 주의 하여야 합니다. 

 

사진의 B와 같은 이런 정도의 난이라면, 구매자가 치료 설계를 해서 최대한 살릴수 있게 충분히 고지를 해야 함에도, 이를 불성실 하게 하거나 짧은 기간 몇 손을 거치면, 알길조차 없기에 애궂은 피해자가 생길수 있다는걸 잘 이해 하셔야 합니다.

 

여러분 곧 품질보증서를 발행하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구입하시는 분들이 더 주의를 하셔야 죽음에 따른 상심도 줄어들게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