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유정 커뮤니티
HOME    HOME   >   관유정 커뮤니티   >   신문고

신문고

신문고

카대 5기 개강을 하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난아카데미 작성일18-08-04 10:56 조회3,386회 댓글0건

본문

국내 최초 대학(University) 평생교육원에서 한국춘란 전문 교육을 하고있는 "도시농업 일자리 창출 전문가 양성"과정 강의가 2017.05에 개강해 드디어 5기가 개강을 했습니다.

 

9.9은 한국 최대 난 시장을 자랑하는 부산에서 

특별초청강연을 진행하게되었습니다. 

이름하여 "이대발의 난 콘서트 무잇이든 물어보세요" 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기원전 500년 경에 저술한 손자병법에는 적을 알고 나를 알면 100전 100승 이라고 했습니다. 그렇습니다.

 

난초를 먼저 알고 스스로를 알면 승리한다는 말과 맥이 같은 말입니다. 난초를 정확히 알려면 정채성, 도시농업, 원예치료,

유전육종, 가치결정, 해부학, 재배생리, 생리장해, 재배법, 병리, 분갈이, 작품 이라는 전 영역을 올바르게 이해 하여야 합니다.

 

지와 제가 몸담고있는 저희 대학에서 치루는 본 과정은 바로 지피지기를 이루기 위한 필수 교육입니다.

 

교육원 관계자들이 이렇게 말합니다. 어떻게 해서 경력 1개월 미만의 유아원 생과 대학원 격인  경력 25년의 경력자분들이 어뗳게 함께 교육을 하는지 또, 마찰 없이 강의가 되는지?

 

그렇다면 25년의 경력자들은 그간 도대체 무엇을 익히고 배웠는지의 의문이 들어 너무나 궁금하다고 다들 말합니다.

 

이 예기는 의미심장한 대목이 아닐수 없습니다.

 

9월 이면 저의 책이 한권 탄생합니다.(재목 미정)

 

부산 특별초청강연은 3시간이고 출연료가  300만원입니다.

부산 특별 초청강연은 이번(9.9)이 세번째 입니다.  매번 저의 졸강에 큰 환호로 반겨주는 부산난연합회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광주에서도 특별 초청강연이 한번더 잡힐것 같습니다.

광주 역시도 이번이(10월 중) 성사가되면 세번째 입니다.

역시 역사와 관록이 깃든 지역은 다릅니다. 교육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는 말 입니다.

 

금년 난초들의 피해가 역대 최고 수준에 달할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전국의 춘란농가들  힘내십시요.

 

대한민국난초명장 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