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유정 커뮤니티
HOME    HOME   >   관유정 커뮤니티   >   난닥터

난닥터

난닥터

광합성과 세력의 관계 ㅡ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난아카데미 작성일21-10-03 15:45 조회1,316회 댓글0건

본문

#orchidclinic

광합성과 세력의 관계 ㅡ
.
난초에서 광합성은 삶을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광합성은 난초의 잎에 있는 엽록체에서 수행합니다. 엽록체는 잎 세포 내 존재하는데 하나의 잎 세포 내에는 수십 개가 있습니다. 엽록체는 메추리 알 같은 구형으로 되어있고 그 안에 동전을 쌓아 놓은 듯한 그라나 와 끈적한 액체로 되어 있는 스트로마의 기질에서 일어납니다.

 그라나는 빛을 포획해 명반응이란 반응을 합니다. 그리고 반응을 통해 만들어낸 DHAP(3탄당)를 기질로 배출시키면 기질 내 광합성 효소가 이산화탄소를 버물려 포도당을 만드는 암반응을 수행해 완전한 포도당(6탄당)을 만들어 냅니다.

이 때 일부는 광합성을 위한 에너지로 직접 사용하고 남은건 고분자인 녹말로 만들어 기질에 저장을 합니다. 이렇게 주간에 일어나는 명반응과 호흡등에 사용하고 남은 것(순 광합성 양)을 벌브로 이동시키고 벌브는 일부를 자체 비축을 힙니다. 

그리고 실시간 비 광합성 세포들(대표적으로 뿌리)에게 전달을 합니다. 이렇기 때문에 광합성 양이 충분해야 뿌리가 튼튼해 집니다. 우리 애란인들이 관유정의 뿌리를 보고 어떻게 하면 이렇게 좋게(튼실하게) 되는가를 많이 질문하는데 답은 여기에 있습니다.

이제 밤입니다. 하루 중 호흡과 광합성 등에 사용하고 남긴 순 이익의 포도당을 벌브로 가져와   

뿌리나 꽃 병충해와 대을하는 일 등의 모든 사용처에 포도당을 재 분배합니다. 이후 벌브는 남은 것을 분해(해당)시켜 뿌리를 통해 들어온 비료분(미네랄)과 결합시켜 새벽녘이 될 때까지 각종 단백질을 만듭니다. 이를 재료로 사용해 새로운 세포를 해가 뜨기 전에 만들게 되는데 이런 이유에서 밤 세 자라는 것입니다.

이때 일부는 광합성을 위한 에너지로 직접 사용하고 남은 건 고분자인 녹말로 만들어 기질에 저장을 합니다. 이렇게 주간에 일어나는 명반응과 호흡 등에 사용하고 남은 것(순 광합성 양)을 벌브로 이동시키고 벌브는 일부를 자체 비축을 합니다.
 
그리고 실시간 비 광합성 세포들(대표적으로 뿌리)에게 전달을 합니다. 이렇기 때문에 광합성 양이 충분해야 뿌리가 튼튼해집니다. 관유정의 뿌리를 보고 어떻게 하면 이렇게 좋게(튼실하게) 되는가를 많이 질문하는데 답은 여기에 있습니다.

이제 밤입니다. 하루 중 호흡과 광합성 등에 사용하고 남긴 순 이익의 포도당을 벌브로 가져와   

뿌리나 꽃 병충해와 대응을 하는 일 등의 모든 사용처에 포도당을 재 분배합니다. 이후 벌브는 남은 것을 분해(해당) 시켜 뿌리를 통해 들어온 비료분(미네랄)과 결합시켜 새벽녘이 될 때까지 각종 단백질을 만듭니다. 이를 재료로 사용해 새로운 세포를 해가 뜨기 전에 만들게 되는데 이런 이유에서 밤 세 자라는 것입니다.

이때 관수를 한 날 새벽이 더 잘 자라는 경향과 야간 온도가 20~23도 에서 더 잘 자랍니다.
하룻밤에 4~5mm까지도 신장을 합니다.
여름 저녁에 물을 주면 분내 뿌리 온도가 내려가고
비료분 유입이 더 커져서 입니다. 또한, 야간 세포호흡 양이 낮아져서 입니다.


대한민국난문화진흥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