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유정 커뮤니티
HOME    HOME   >   관유정 커뮤니티   >   신문고

신문고

신문고

문진보다는 검진을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난아카데미 작성일22-04-23 08:24 조회943회 댓글0건

본문

이대발의 주말 칼럼 제101편 ㅡ문진보다는 검진을
.
반갑습니다.
대한민국난문화진흥원장 이대발 박사입니다.
이곳 대구는 이미 초여름 기세입니다.

근래에 들어 사진을 전송하는 거나 말씀으로 의뢰하는 문진이 부쩍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진은 실물 검진보다 많은 경우가 오진이거나 근접한 진단을 할 수
밖에 없어 안타까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난값에 비해 검진비가 더 많은 경우 이거나 비중이 낮은 난들은 어쩔 수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들에 의해 중요 품종으로 옮겨가는 경우는 매우 위험하다는 점입니다.

제가 20년째 운영하고 있는 이대발 난 클리닉센터는 한국에서 최초로 설립한 유료 응급 외상치료센터입니다. 센터에서는 우리나라 최초의 유료 진료를 오래전부터 하고 있습니다.

물론 호르몬 치료와 내상 등 전방워적 병행해 치료와 영양상태 조절과 생리장해 개선 재활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진료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상담과 정황과 병부의 증상과 절기를 복합적으로 분석해 일어납니다. 진료를 마치면 원인 이 무언지를 결론짓습니다. 그리고 원인을 배경으로 진단을 합니다.

저의 책(한국춘란 가이드북)과 유튜브 영상 때문에 내원 난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희들도 동물 병원과 같이
진료에는 기본 진료비가 있습니다.
진단과 처방에도 비용이 있습니다.
그리고 당일 또는 꾸준한 치료 시에도 비용이 있습니다. 입원 치료에도 비용이 있습니다.

근래에는 특 고가품 열풍에 천종 판매가 어느 때보다
증가했습니다. 유튜브 열기에 의해 정기 검진과 이상 증상 시 진료건수가 많습니다. 이를 보고 천종 수리(A/S 센터)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특 고가품들은 정기적 건강검진이 매우 중요해 정기적 건강검진용 분갈이를 하기 위해 전국에서 찾아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시절이 많이 변했습니다.

전적 상업적 애란 생활에서는 품종수를 1~3개 정도를 합니다. 그리고 승자 품종(하이 랭킹) 독식 구조의 자본 흐름 때문에 1~5분을 넘기지 않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선택과 집중이 수익 발생에 더 유리하다는 흐름 때문입니다 .

1억짜리 난초는 자동차로 제네시스 90급입니다.
고가의 난초는 생산사의 A/S 능력도 어느 정도는 겸할수록 좋습니다. 이유로는 판매할 때 탈이 날지 안 날지를 판매나 생산 업체가 알아야 피해자(탈이 나고 나서 속았다고 생각하는 사례)가 감소하게 됩니다.

20년 전 흰 가운을 입고 난 병원  업무를 처음 할 때가 생각납니다. 그때 제 나이 36살이었습니다.

근래에는 풍란도 진찰을 받으러 내원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쪽도 고가의 돈이 들어가야 하는데 마땅히 A/S 센터는 찾기가 어려운 것 같았습니다.

이대발 클리닉 센터는 관유정의 판매품 A/S센터로 시작해 오늘에 왔습니다.

검진의 과정은 이렇습니다.
1. 주인이 이상 증상을 느낍니다.
2. 전화로 상담을 합니다.
3. 내원해 진료를 받습니다.
4. 진단을 받고 원인을 찾습니다.
5. 원인 요소 제거를 제안 드리고 당일 치료를 받거나 수술도 합니다
6. 치료 설계와 처방을 받습니다.
7. 완치 시까지 입원도 합니다.
8. 완치 시까지 꾸준히 치료하여야 합니다.
9. 완치 후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동물 병원에서 치료하는 것과 똑같습니다.

그런데 난초 진료를 가볍게 생각해 달랑 사진 하나를 보내고서는 저에게 10만 원을 송금하고 원격 진료와 처방을 바라는 사례가 너무 많습니다. 사진으로는 오진이 많아 돈을 받는 저희도 불안합니다.

근래에는 무료 원격 진료를 위해 삼정난거래소로 문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삼정에는 이 박사 핼프미 코너입니다.

네이버 삼정난거래소에 회원가입을 하신 후 정규 회원들에게만  무료로 원격 상담을 합니다. 실물을 보지 않고서는 가벼운 부분만 저희도 대응이 됩니다.

실물을 못 보는 건  CT 사진과 MRI 사진이 없는 것과 같습니다. 원인을 규명해야 완치율이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물과 문진이 다각적으로 이루어져야 정밀 대응이 높아져 완치가 높아집니다.

저희는 난치를 완치해 퇴원 시킬 때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희열이 생깁니다. 그러나 저희도 모든 난을 고치지는 못합니다. 의료기술 수준이 낮아서입니다. 감염성 질환 정도 밖에는 대응을 할 수가 없습니다.

난초는 생리 장애 등에 따른 난치병과 불치병은 근본적으로 진단과 치료가 거의 불가능한 것이 많은 것 또한 현실입니다.

여러분 5만 원짜리 반려견도 정이 들면 사람보다 더 비싼 치료를 하는 시절입니다. 난초는 예쁘면 몇십 눈에 띄면 몇백입니다. 손 놓고 발만 굴러서는 어떻게 될까요?

난초는 우릴 행복하게 해주려고 여러분과 인연을 맺었습니다. 난초가 원한적은 없지만 목숨까지 내놓은 체 돈과 기회를 만들어 우리에게 선사하고 있습니다.

자 우린 어떻게 하여야 할까요?

2022. 4월 넷째주
대한민국난문화진흥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